와일드차일드 정보 출연진
- 장르 : 로맨스 / 멜로 / 드라마
- 국가 : 미국, 영국, 프랑스
- 개봉일 : 2008
- 감독 : 닉 무어
- 출연진 : 엠마 로버츠, 알렉스 페티퍼, 셜리 헨더슨, 나타샤 리처드슨 外
- 평점 : 8.3
- 등급 : 12세 관람가
- 러닝타임 : 98분
와일드차일드 줄거리
오래전 엄마가 돌아가신 뒤 아빠, 여동생과 함께 살고 있는 파피(엠마 로버츠). 부유한 집에서 태어나 많은 것을 누리고 살지만 항상 지루하고 짜증 나는 일만 가득하다.
그러던 어느 날 아빠의 여자친구가 집에 이사온다는 소식이 들린다.
이 사실이 마음에 들지 않았던 파피는 친구들을 불러 이삿짐을 엉망으로 만들게 되고, 화가 난 파피의 아빠는 파피를 영국의 기숙학교로 유학 보낸다.
남부러울 것 없이 생활하던 파피는 여러 가지 규칙이 있는 기숙학교 생활이 답답하기만 하다. 자신을 싫어하는 다른 학생들의 비난을 참아가며 견뎌보지만 쉽지가 않다.
파피는 우연한 계기로 룸메이트인 키키, 케이트, 조시, 드리피와 친구가 되고, 집을 그리워하는 파피가 다시 캘리포니아로 돌아갈 수 있도록 작전을 세운다. 그것은 파피를 문제아로 만들어서 학교에서 퇴학시키는 것이다.
퇴학당하기 위해서 이런저런 말썽을 일으킨 파피와 친구들, 하지만 어찌 된 일인지 반성문 정도의 가벼운 벌로 끝나게 된다.
파피와 친구들은 확실하게 퇴학당하기 위해 조금 더 강력한 방법을 사용해 보기로 한다. 바로 교장선생님의 아들이자, 학생회장 해리엇의 짝사랑 상대인 프레디와 사귄다는 소문을 만드는 것이다.
퇴학도 당하고 해리엇에게 복수도 할 생각으로 프레디에게 접근한 파피는 프레디와 점점 가까워지게 되고, 떠나고만 싶었던 학교생활도 룸메이트 친구들 덕분에 점점 즐거워진다.
과연 파피는 무사히 퇴학당할 수 있을까?
*스포 포함*
와일드차일드 리뷰
여느 하이틴 영화처럼 여주인공과 남주인공이 이어지는 메인 스토리인 영화와는 다르게 가족과 우정이 강조되는 영화이다. 제목은 와일드 차일드이지만, 겉으로 강해 보이는 파피는 사실 상처가 많은 캐릭터이다.
파피가 기숙학교로 오게 되면서 여러 사람을 만나게 되는데, 그중에서도 학교 교장선생님인 킹슬리 부인이 가장 도움이 되는 어른이었다고 생각한다. 겉으로만 센 척하는 파피의 모습을 알아채고, 말썽을 피울 때도 바로 내치지 않고 스스로 반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참 어른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에 비해 파피의 아빠는 파피를 정말 사랑하지만, 정작 파피가 원하는 사랑은 주지 않고 외롭게 만들었다. 파피에게 필요한 것은 어마어마한 재산보다는 그리운 엄마의 얘기를 함께 나눌 수 있는 아빠의 존재였을 것이다.
그런데 아빠가 여자친구를 새로 사귀고, 한 집에서 같이 산다고까지 하니 엄마를 영영 잊은 것 같아서 더 말썽을 피웠던 것 같다.
재산도 좋지만 그런 일이 있기 전에 먼저 파피와 상의했다면 더 좋았을 것 같다. 나중에 학교에 보내는 것도 마찬가지이다. 엄마가 다녔던 학교라고 미리 말 좀 해주면 어디가 덧나는지? 미리 알았다면 파피도 상처를 덜 받고 열심히 학교생활을 했을 텐데...
그래도 학교에 가서 평생 갈 친구들을 만났으니 다행이라고 해야 할까?
중간에 작은 오해도 있었지만, 생각보다 빨리 문제가 해결되어 우정을 지킬 수 있어서 정말 다행이다.
마지막에 파피가 자신을 배신한 루비와 원래 남자친구를 버리고,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 휴가를 즐기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았다. 이들의 우정이 영원하길 바란다.
- 평점
- 8.3 (2008.01.01 개봉)
- 감독
- 닉 무어
- 출연
- 엠마 로버츠, 렉시 아인워스, 쉘비 영, 조니 파카, 에이단 퀸, 나타샤 리처드슨, 조지아 킹, 엘레너 터너-모스, 루비 토마스, 킴벌리 닉슨, 주노 템플, 린지 코커, 소피 우, 셜리 헨더슨, 알렉스 페티퍼, 토마스 키자스, 소니아 록웰, 켈시 샌더스, 바네사 브랜치, 폴 버터워스, 셀리나 카델, 데이지 도노반, 할리 케이트 아이젠버그, 닉 프로스트, 루스티 오하라, 가렛 스완, 카라 파치토, 케이틀린 파치토, 하젤 칼더론
댓글